sermon_title.jpg


총 게시물 179건, 최근 0 건

사명을 다 하게 해 주신다

글쓴이 : 아틀란타제… 날짜 : 2019-08-20 (화) 18:52 조회 : 30
설교일 : 2019년 8월 18일
설교자 : 담임목사 서삼정
본문말씀 : 역대하 3:1-2, 열왕기상 6:38


사명을 다 하게 해 주신다 대하 3:1-2 왕상 6:38

 

하나님이 사명을 다 하게 해 주신다.

지난 주일에는 사명을 위해 기도하자고 말씀을 전했다.

솔로몬이 드린 일천 번제를 기쁘게 받으신 하나님께서 꿈에 그에게 나타나셔서

내가 네게 무엇을 해 줄가너는 내게 구하라” 하셨을 때

솔로몬은 자기의 받은 사명을 위해 기도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기쁘게 받으시고 그가 구한 지혜를 주시되 전무후무한 지혜를 주셨다.

솔로몬은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왕의 사명을 잘 감당했다.

정부조직왕실운영외교국방경제모든 면에서 뛰어난 왕이었다.

또한 무역에도 건축에도 뛰어난 왕이었다.

그래서 나라는 부강하고 백성들은 안연하고 만족한 태평성태를 누렸다.

솔로몬은 뛰어난 사상가요 문학가였다또한 식물학 동물학을 통달한 과학자였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이 그에게 지혜와 총명과 바닷가의 모래와 같이 넓은 마음을 주신 결과다.

참으로 솔로몬이 행한 일과 업적은 우리가 다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이다.

 

그러나 그가 한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위대한 업적은 성전건축이다.

역사가들은 솔로몬 성전이 고대건축물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3대 건축물 중의 하나라고 한다.

오늘 읽은 본문은 솔로몬이 성전건축을 시작하는 말씀과 완성한 말씀이다.

이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이 사명을 다 하게 해 주신다는 교훈을 받으려고 한다.

 

하나님이 사명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미리 준비해 주신다.

대하 3:1-2 “ 솔로몬이 예루살렘 모리아 산에 여호와의 전 건축하기를 시작하니 그 곳은 전에 여호와께서 그의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이요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 마당에 다윗이 정한 곳이라 솔로몬이 왕위에 오른 지 넷째 해 둘째 달 둘째 날 건축을 시작하였더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떤 사명을 맡기실 때는 하나님이 필요한 것을 미리 준비해 주신다.

하나님이 성전 대지를 준비해 주셨다.

모든 건축에서 대지 선정은 제일 먼저 할 일이며 가장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솔로몬은 대지 때문에 애쓸 필요가 없었다고심하며 찾을 필요가 없었다.

하나님이 이미 다 준비해 놓으셨기 때문이다.

그 곳은 예루살렘모리아산전에 여호와께서 그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 이었다.

예루살렘은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이스라엘 모든 지파 가운데서 빼신 성이다 왕상 14:21

모리아 산 은 예루살렘 언덕의 하나로 아브라함이 독자 이삭을 바친 곳이다.

이 사건은 장차 하나님께서 자신의 사랑하는 독자를 제물로 내어주실 사건의 예표였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네 아들을 바쳐라” 또는 이삭을 바쳐라” 하셔도 될 텐데 마치 아브라함의 아픈 정곡을 찌르기기라도 하시려는 듯 네 아들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바쳐라 하신 것은 바로 독생자를 내어주실 하나님 아버지 자신의 심정을 말씀하신 것이다.

바로 이 곳에서 훗날 하나님의 독자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 죄를 짊어지신 어린 양으로서 제물이 되셨다.

이 때 아브라함은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믿었고 그 믿은대로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체험했다.

이삭이 모리아로 가면서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번제할 양은 어디 있습니까? ”라고 물었을 때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위하여 친히 준비하리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모리아 산에 가서 이삭을 제물로 바치기 위해 칼을 들었을 때 하나님의 사자가 아브라함아 네 아들에게 손을 대지 말라 하셨다.

뒤 돌아 보니 하나님이 준비하신 양이 수풀에 뿔이 걸려서 기다리고 있었다.

이삭 대신 그 양을 잡아서 제사 드린 후 그는 여호와 이레준비하시는 하나님 이라고 했다.

갈 때는 준비하시는 하나님” 을 믿음으로 고백했으나 가서는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실제로 체험했다.

이곳은 하나님이 성전대지로 준비해 놓으신 곳이고 천여년후 솔로몬을 통하여 이곳에 성전을

짓게 되었다.

또한 그곳은 여호와께서 그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 곧 오르난의 타작마당이었다.

다윗이 인구조사 하는 죄를 짓고 하나님께서 징계하시므로 전염병으로 백성들이 죽어갔다.

이 때 갓 선지자가 다윗 왕에게 오르난의 타작마당에 올라가 제사를 드리라고 했다.

오르난은 왕에게 제사에 필요한 땅도 제물도 나무도 다 주겠다고 했으나 다윗은 내가 값 없이 제사 드리지 않겠다고 하면서 그 땅을 금 육백 세겔에 샀다.하나님께 드리는 제사는 값없이 드리는 것이 아니다.

다윗이 드린 제사에 여호와께서 하늘로부터 불을 내려 응답하셨고 천사에게 (네 칼을 거두라고명령하셨다. (26-27) 곧 심판을 거두하고 하신 것이다.

하나님이 하늘에서 불로 응답하신 것은 죄인 대신 제물 위에 심판의 불을 내리신 것을 뜻한다.

그리고 이제 죄가 처리 되었으니 재앙을 거두라고 천사에게 명령하셨다.

이 역시 우리의 구주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하나님께서 모든 죄 값을 다 쏟으시고 우리를 재앙에서죄의 값에서죄의 심판에서 구원해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이곳이야말로 성전 터로서 가장 합당한 곳이다.

그래서 다윗은 이는 여호와 하나님의 성전이요 이는 이스라엘의 번제단이라고 ” 했다 (대상 22:1)

 

이곳은 오르난의 타작마당인데 오르난은 이방인 출신이다..

하나님께서 하필 이방인의 타작마당을 성전대지로 준비하신 것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워지는 진정한 성전은 유대인과 이방인이 함께 어울어져 완성될 것을 보여주신다.

 

이렇게 하나님이 미리 준비해 놓으신 성전 대지에 솔로몬은 성전건축을 시작했다.

자신의 이름을 두실 성전 대지를 미리 준비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은 처음부터 먼 영원까지를 내아보시며 준비하신다.

 

솔로몬 시대의 그 찬란한 영광과 부와 태평은 성전 건축을 위해 주신 것이다.

대하 3:2 솔로몬이 왕위에 오른 지 넷째 해 둘째 달 둘째 날 건축을 시작하였더라

 

솔로몬이 왕이 되고 3년을 지나서 4년이 되던 해 성전건축을 시작했다왜 그랬는가?

년동안 왕국을 견고하게 해서 성전을 짓는 동안 안으로나 밖으로나 방해 받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솔로몬은 이렇게 고백하고 있다.

왕상 5:4 절 이제 내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게 사방의 태평을 주시매 대적도 없고 재앙도 없도다

대적이 없다는 것은 외적 태평을 주신 것이다.

또한 재앙이 없다는 것은 나라 안으로 기근염병정치적 불안이 없어서 평안한 것을 뜻한다.

솔로몬은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평안하게 해 주신 것이 내 능력이 아니요 내 하나님 여호와께서 사방의 태평을 주신 것이라고 고백하면서 이제 건축을 시작할 때가 되었다고 했다.

그 3년동안 나라가 태평할뿐 아니라 견고하고 부요하고 강성하고 찬란할 정도로 영광스럽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성전건축을 위해 준비해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사명을 위해 환경도 준비해 주신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을 위해서도 모든 것을 준비하신다.

부모는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아기를 위하여 모든 것을 준비한다.

뱃속에 있는 아기가 세상에 나가서 무엇을 먹을가 무엇을 입을가 어떻게 살아갈가 염려한다면 우리는 얘야 걱정마내가 다 준비해 놓고 너를 기다리고 있어‘ 할 것이다.

우리 하나님께서도 우리를 이 땅에 보내시기 전에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놓으셨다.

우리 인생 길그 길에 필요한 모든 것 다 준비해 놓으셨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 행하여야 할 사명을 위해서도 다 준비해 놓으셨다.

우리는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신 것을 믿고 순종하면 된다.

 

2. 사명은 하나님이 계획하신 대로 이루신다.

왕상6:38]열한째 해 불월 곧 여덟째 달에 그 설계와 식양대로 성전 건축이 다 끝났으니 솔로몬이 칠 년 동안 성전을 건축하였더라

 

솔로몬 즉위 4년에 성전건축을 시작하여 즉위 11년에 마쳤다.

칠년이 걸렸다우리 교회도 7년이 걸렸다.

짧은 세월은 아니지만 옛날 대 건축을 하는 것 치고는 그리 긴 세월은 아니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을 미리 다 준비해 놓고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성전을 다 짓고 하는 고백이 무엇인가?

그 설계와 식양대로 다 완성되었다고 하신다.

다 같이 해 봅시다. “ 그 설계와 식양대로 완성되었다

성전을 건축하는데 설계도 대로